본문 바로가기
필수 건강 정보/건강 음식

바나나 효능 6가지

by 로버트 웨인 2022. 4. 10.

바나나
바나나(banana)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바나나를 주제로 건강 음식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1년 내내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열대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달콤한 맛과 좋은 식감 덕분에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음식입니다.

 

한편 바나나에는 칼륨(K) 성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와 함께 다른 영양 성분들도 골고루 함유돼 있습니다. 따라서 바나나는 건강에 아주 유익한 음식이지요.

 

바나나는 약간 익었을 때가 가장 맛있고, 껍질에 반점이 조금 나타나면 익은 것입니다. 바나나는 냉장 보관하면 껍질이 검은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바나나를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바나나를 장기적으로 보관하려면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럴 때는 바나나의 껍질을 벗겨 밀폐용기에 담아주면 되지요.

 

바나나는 열대 지방이 원산지이며,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활발하게 재배 중인 과일입니다. 바나나를 좋아하는 분들은 언제든지 바나나를 쉽게 구해 먹을 수 있는 환경이지요.

 

이제부터 바나나 효능 6가지를 하나씩 알아봅시다.

 

 

바나나 효능 첫 번째

 

1. 체중 감량 :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도 적습니다. 또한 소금 함량도 낮아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또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포만감을 채우기에도 적합하지요.

 

바나나에는 철분, 아연, 비타민C, 칼륨 등 영양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바나나는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살이 찌면 건강에 매우 해롭기 때문에 항상 다이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바나나를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합시다.

 

 

2. 고혈압 개선 : 바나나에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 성분이 많습니다.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고 높은 혈압을 하강해주는 영양소입니다.

 

고혈압은 혈관에 지나친 압력을 가하는 만성적인 질환입니다. 고혈압 개선에 탁월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지요. 혈압 강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많습니다. 그중 바나나는 높아진 혈압을 떨어트리는 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3. 눈 건강 증진 : 바나나는 눈 건강에 아주 유익한 음식입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시각세포에 이롭게 작용합니다. 비타민A는 특히 야맹증을 치료하는 영양소로 유명합니다.

 

한편 바나나에 들어있는 B-카로틴 성분은 비타민A로 바뀝니다. 이렇게 바뀐 비타민A 역시 눈 건강을 증진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보려면 눈 건강이 필수적입니다. 눈 건강을 증진하는 방법은 많지만, 바나나처럼 비타민A와 B-카로틴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바나나 효능 두 번째

 

4. 빈혈 예방 : 바나나는 빈혈을 예방하는 과일입니다. 바나나에는 혈액의 주요 원료인 엽산과 철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엽산과 철분은 양질의 혈액 생성을 촉진하고 빈혈 증상을 개선합니다.

 

이외에도 바나나에는 신체 건강에 좋은 영양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빈혈을 앓게 되면 몸 전체 건강이 악화됩니다. 빈혈 예방에 탁월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철분과 엽산이 들어있는 바나나를 먹고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합시다.

 

 

5. 뼈 건강 : 바나나는 뼈 건강에 유익합니다. 바나나에는 인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과 칼슘은 뼈에 흡수되면서 뼈의 밀도를 높여줍니다. 뼈의 밀도가 높아지면 전체적인 뼈 건강은 증진됩니다.

 

뼈는 몸 전체를 지탱해주는 소중한 기관입니다. 뼈 건강에 유익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칼슘과 인이 함유된 바나나를 먹고 뼈 건강을 증진하면 좋겠습니다.

 

 

6. 피부 건강 : 바나나는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를 젊게 유지합니다. 또 바나나의 비타민E 역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건강을 증진합니다.

 

한편 바나나에 들어있는 B-카로틴 성분은 피부 산성도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즉, B-카로틴 성분은 피부의 상태를 좋게 바꿔줍니다.

 

비타민C, 비타민E, B-카로틴 등이 풍부한 바나나를 먹으면서 피부 건강을 지킵시다.

 


이로써 바나나 효능 6가지를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바나나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과일이고 맛과 영양이 뛰어난 음식입니다. 바나나를 섭취하면 여러분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특히 장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본문에 언급하지 않았지만 바나나는 장 건강에 유익하고 변비 개선에 좋습니다.

 

또 바나나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이 많아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건강을 증진하고 싶은 분들은 바나나를 섭취하시면 됩니다.

 

다음 시간에 더욱더 흥미로운 건강 정보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