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강진 나이 고향 프로필 노래모음

by 로버트 웨인 2023. 11. 28.

강진 나이

 

 

반갑습니다.

오늘은 강진 나이를 주제로 강진 님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강진 님은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입니다. "난 이제 지쳤어요~ 땡벌~"이라는 노래로 아주 유명하죠.

 

 

2001년에 발표한 5집 '강진'의 타이틀 곡인 <땡벌>로 유명하며 2006년 유하 감독, 조인성 주연의 액션영화 <비열한 거리>의 삽입곡으로 등장해 큰 인기를 얻습니다.

 

땡벌은 리메이크곡으로 원곡은 나훈아가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2007년 뮤직뱅크 시청자 선호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뮤직뱅크에서 지금까지 유일하게 트로트 1위를 차지했으며, 2021년 경 임영웅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1위를 차지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강진 님은 1986년에 발표한 <이별의 신호등>으로 데뷔해 활동을 시작한 중견 트로트 가수로, 본격적으로 인기를 받게 된 시기는 1994년입니다. 이때 발표한 <남자는 영웅>과 <삼각관계>가 히트해 강진은 무명 생활을 청산하고 유명한 가수가 됩니다.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조인성 배우가 운전대를 잡으면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 덕분에 유명해지는 땡벌이 있고, 지금도 강진 님은 배우 조인성 님에게 감사하다고 하네요.

 

주말 드라마 <원더풀 마마>에서 배우 박보검이 노래방에서 강진 님의 <연하의 남자>를 부르기도 합니다.

 

2012년 4월 경, '1박 2일' 강진 편 강진군 마을잔치에 등장해서 땡벌을 불렀습니다. 땡벌 외에도 <화장을 지우는 여자>, <삼각관계> 등 히트곡이 많아요. 최근에는 <공짜>라는 신곡도 발표하십니다.

 

 

 

그리고 2019년 초 발매했던 <막걸리 한잔>이라는 노래를 2020년 초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영탁이 불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요.

 

덕분에 이 곡은 땡벌 다음으로 강진 님의 메카히트곡이 됩니다. 이를 계기로 영탁과 강진은 TBS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2020년 3월 방송에서 동석하여 이 노래를 연이어 부르기도 합니다.

 

 

이후에도 둘이 함께 나오는 방송에서 서로의 노래를 반대로 불러주는 등 선후배 관계를 돈독히 하는 모습이 보이죠.

 

2023년 기준으로 60대 후반이 됐음에도 혈관 나이가 무려 20대일 정도로 강진 님은 매우 건강하십니다. 당시 강진을 진찰한 의사도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 하며 경악을 금치 못했죠.

 

그 비결은 삼시세끼 채식이나 해물 위주의 식단으로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한 덕분이라고 하네요.

 

 

 

여기선 강진 님의 프로필을 잠깐 살펴봅시다.

 

강진 님은 1955년 3월 3일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출생하십니다. 2023년 11월 기준, 강진 나이는 만 68세이지요. 본명은 강옥원입니다.

 

키는 180cm이고 몸무게는 70~72kg 정도 됩니다. 머리 둘레는 61cm이고요(엄지의 제왕에서 측정).

 

 

아내 김효선 님이 계시고, 슬하 2남이 있습니다. 반려견 소미(포메라니안)를 키우고 있어요.

 

아내가 1970~80년대의 인기 그룹 '희자매' 출신 김효선 님입니다. 강진 님의 매니저를 도맡아 했다고 하네요.

 

 

강진 님의 종교는 불교라고 합니다.

 

강진 님은 1986년 <이별의 신호등>으로 처음 데뷔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