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서장훈 나이 재산 프로필 전부인 오정연

by 별밤11 2024. 12. 5.

서장훈 나이

 

서장훈 님은 대한민국의 농구 선수 출신 방송인입니다.

 

연세대에 입학하자마자 농구대잔치 우승을 이끌고 MVP를 수상할 정도로 아마추어 시절부터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냈지요.

 

KBL에서도 기록의 사나이기도 한데,

KBL 통산 최다 득점, KBL 통산 최다 리바운드 2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프로농구 역사상 조니 맥도웰과 더불어 유이한 7시즌 연속 PER 20+의 주인공이죠.

 

 

상대 선수들의 집중 견제 탓에 부상을 달고 살았으며, 선수 시절 말년에는 골밑보다 외곽을 많이 도는 모습을 보여 줬지요. 하지만 전성기 시절에는 우월한 신체 조건을 이용한 포스트업에도 상당히 능했으며, 이를 역이용한 미들 슛 또한 상당히 정확했습니다.

 

미들 슛만이 아니라 3점 슛도 마찬가지입니다.

 

 

서장훈 나이

 

국내 선수로서는 드물게도 시즌 평균 기록 더블더블을 네 차례나 기록한 바 있습니다. 또한 평균 20점 10리바운드 이상을 기록한 유일한 선수이죠.

 

서장훈 외에 시즌 더블더블을 기록한 유일한 선수는 하승진으로 한 차례 기록한 바 있습니다. 또 서장훈은 한국 프로농구 사상 용병을 제치고 리바운드 타이틀을 따낸 유일한 센터이기도 합니다.

 

 

 은퇴 이후 방송 활동을 시작하여,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방송인으로서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보통 스포츠 선수들은 은퇴 후 원래 몸을 담던 분야와 연관된 업종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서장훈은 방송 활동에 뛰어들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원래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았던 데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그만이 가지고 있는 207cm의 장신 슈퍼스타 농구 선수 캐릭터 + 돈이 많은 건물주 캐릭터 등과 함께 머리도 좋고 눈치도 있으며 입담도 좋아 방송인으로서 성공적인 삶을 누리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서장훈 나이

 

실제로 예능 도전을 한 계기는 은퇴 후 6개월 동안 자유의 몸을 가졌는데, 평생 운동선수로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다가 안 하니 뭔가 하고 싶은 일을 찾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농구선수 시절 안티팬도 상당히 많았고 차가운 사람이라는 평을 받았는데, 이런 오해와 편견을 줄이고 싶었다고 합니다. 당분간은 방송일로 대중 앞에 서서 본인을 솔직하게 알리면서 소통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 예능에 도전을 하였다고 합니다.

 

 

2013년 은퇴 후 예능에 데뷔한 첫 해, 하하의 추천으로 무한도전에 게스트로 출연하게 됩니다. 당시 뮤지컬 연습 도중 부상으로 빠진 정준하의 대타로 인상을 남기며 좋은 스타트를 끊었지요.

 

이후 원래도 스포츠를 통해 인지도가 높았지만 방송을 통해서 다시 한번 인지도가 쌓였기 때문에 여러 예능 프로에도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보도된 바로는,

홍대 번화가 건물 매입 '400억 건물주 등극'을 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전 KBS 아나운서 오정연과 2009년 결혼해 화제가 됐지만, 2012년 합의이혼 했습니다.

 

 

서장훈 나이

 

출생 : 1974년 6월 3일 (50세)

 

신체 : 205.3cm, 115kg, A형, 320mm

 

가족 :

아버지 서기춘

어머니 김정희

여동생 서지형

 

학력 : 

서울학동초등학교

서울남정초등학교

선린중학교

휘문중학교

휘문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교육과학대학 사회체육학 학사

 

종교 : 개신교

 

소속 구단 : 

청주/서울 SK 나이츠

서울 삼성 썬더스

전주 KCC 이지스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 - 엘리펀츠

창원 LG 세이커스

부산 kt 소닉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