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가수 남진 나이 부인 노래모음 프로필

by 별밤11 2024. 12. 4.

가수 남진 나이

 

남진 님은 대한민국의 가수로, 오빠부대의 원조격이라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1970년대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으로서 라이벌인 나훈아와 함께 한 시대를 양분했던 연예계의 대선배입니다.

 

1965년 데뷔해 2024년 기준 데뷔 59년 차이며, 70대 후반인 현재도 현역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가요계 역사의 산증인이자 레전드라고 할 수 있지요.

 

 

원래 스탠더드 팝과 엘비스 프레슬리의 로큰롤 창법을 선호했고, 선이 굵은 저음의 남자다운 보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1990년대 두 번째 컴백 이후로는 나이 등의 이유로 트로트 곡 위주로만 발표했지만, 1960년대 중반부터 1970년대 중반까지 최전성기에 트로트와 로커빌리 로큰롤을 오고 가며 다양한 장르를 소화했습니다.

 

 

 현재는 가수로서만 기억되지만,

원래는 영화배우를 지망한 연극영화과 출신 미남이었고, 실제로 전성기에는 수십 편의 영화에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가수 남진 나이

 

트로트를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트로트 곡으로 이름을 알린 그는 이듬해인 1966년 정두수 작사 박춘석이 작곡한 '가슴 아프게'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면서, 그 해 MBC 신인가수상을 수상하였지요.

 

이때부터 남진은 영화배우로도 대활약하게 되며, 가요계와 영화계를 넘나드는 빅스타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후 발매된 로커빌리 스타일의 불멸의 히트곡인 '마음이 고와야지'는 그를 단순히 트로트 가수로만 국한시키지 않고, 가요계의 독보적인 캐릭터로 인정받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잘생긴 얼굴, 그리고 엘비스 프레슬리를 모방한 창법과 무대 액션과 당시의 소녀 팬들은 열광하기 시작했고, 이는 그 후 '그대여 변치 마오', '님과 함께' 같은 대표곡으로 이어졌습니다.

 

 

가수 남진 나이

 

21세기에도 방송에서 다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00년에 낸 '둥지'가 대표적입니다. 신비주의 콘셉트의 나훈아와 대비됩니다.

 

2008년 이후 나훈아가 모종의 사건 이후 활동을 중단하면서 최근 더욱 두드러집니다.

 

2009년에는 장윤정과 함께 남녀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듀엣 가요 '당신이 좋아'를 발표하면서 큰 인기를 얻기도 했지요. 본업인 가수로서 각 지방 공연은 현재에도 쉬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으며, 곧잘 매진이 되고 있습니다.

 

 

남진 노래모음

 

울려고 내가 왔나

가슴 아프게

마음이 고와야지

우수

 

미워도 다시 한번

님과 함께

젊은 초원

그대여 변치 마오

 

나에게 애인이 있다면

빈 잔

둥지

당신이 좋아

상사화

파트너

 

사치기 사치기

너는 나만 믿고 따라와

남자다잉

오빠 아직 살아있다

.

.

.

 

 

가수 남진 나이

 

출생 : 1945년 9월 27일 (79세)

 

신체 : 172cm

 

본관 : 김해 김 씨

 

가족 : 

아버지 김문옥, 어머니 장기순

형 김상진, 김응진, 남동생 김익진

딸 3명, 아들

 

학력 : 

목포북교초등학교

목포중학교

목포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 중퇴

한양대학교 문리과대학 연극영화학 학사

 

종교 : 개신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