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다해 나이 세븐 배우 프로필

by 별밤11 2025. 5. 10.

이다해 나이

 

대한민국의 배우.

 

서울특별시에서 출생하고 초등학교 5학년 때 호주 시드니로 이민 갔다. 이후 2001년 한국에 잠시 놀러 왔다가 해외동포 자격으로 제71회 미스춘향 선발대회에 참가해 춘향 진에 입상하면서 연예인의 길로 들어섰다.

 

 

2002년 MBC 특집극 '순수청년 박종철'로 배우로 데뷔한 이다해는 데뷔작을 포함해 세 작품의 MBC 드라마에 연달아 출연을 하지만 세 작품 모두 별다른 이목을 끌지 못하자 각오를 새로 다지며 원래 예명이었던 '이다혜'를 지금의 '이다해'로 바꾸었다.

 

'다해'라는 이름은 '뭐든지 다 한다.'는 뜻으로 어떤 어려운 역할이라도 최선을 다해 멋지게 해낼 것이라는 각오를 담았다고 한다.

 

 

이다해 나이

 

그녀는 2004년 KBS 2TV 월화 드라마 낭랑 18세에서 악역 문가영과 임성한 작가의 MBC 일일연속극 왕꽃 선녀님의 여자 주인공 윤초원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임성한 작가의 전작 인어아가씨가 공전의 대히트를 한 영향으로 '왕꽃선녀님'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올라간 터라 이다해는 처음으로 드라마 주연을 맡고 당시 마음속에 기대와 걱정이 뒤섞여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걱정과는 달리,

어느 날 갑자기 신내림을 겪는 대학원생이라는 배테랑 배우들도 좀처럼 힘들어 할 역할을 신인답지 않은 강단있고 신들린 연기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으며, 신인 이다해의 열연으로 동시간대 시청률에서 경쟁작인 금쪽같은 내 새끼를 두 달 만에 넘어서는 쾌거를 거두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여담으로 역할에 캐스팅이 확정되고 이다해는 '신내림'을 표현하기 위해 PD와 직접 무속인을 찾았다고 한다.

 

 

이다해 나이

 

왕꽃 선녀님으로 이름 석자를 세상에 알린 이다해는 2005년 SBS 주말 특별기획 그린 로즈에서 미모와 지성을 갖춘 대기업 전자회사의 상속녀 여주인공 오수아 역을 맡아 연기 변신을 했다.

 

이 작품은 스토리의 빠른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인한 시청자들의 호평으로 20%를 전후한 시청률을 나타내며 2회를 연장하는 등 성공을 거두었다.

 

 

1년 간의 휴식기를 마친 이다해는 2006년 SBS 드라마 스페셜 마이걸에 출연을 확정 짓고 전작에서 대표되는 성숙하고 참해보이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처음으로 발랄한 로코물 장르에 도전했다.

 

전 세계를 누비며 사기꾼으로 활약한 아버지 덕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능통한 천방지축 귀여운 사기꾼 주유린 역할을 맡아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주유린 그 자체의 원맨쇼 연기를 선보이며 이미지 변신 성공과 함께 똥머리와 당근송 등을 유행시키며 스타덤에 올랐다.

 

드라마 자체도 큰 인기를 얻었으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새로운 한류 인기스타로 주목을 받게 되었다.

 

 

이다해 나이

 

본명 : 변다혜

 

출생 : 1984년 4월 19일 (41세)

서울특별시

 

신체 : 170cm, 50.6kg, O형

 

가족 : 

어머니 최문영, 오빠

배우자 최동욱 (세븐)

 

학력 :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 03 중퇴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영화학 09 학사

 

데뷔 : 2002년 MBC 드라마 '순수청년 박종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