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박주미 나이 남편 아들 배우 프로필

by 별밤11 2025. 5. 9.

박주미 나이

 

대한민국의 배우.

 

1992년 MBC 공채 탤런트. 아시아나항공의 스튜어디스 모델로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했다.

 

1994년에는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에 입학하게 되며 이후 MBC '오늘은 좋은 날'의 코너 소나기에 강호동의 여자친구로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다.

 

 

1999년 MBC 허준의 공빈 김씨 역으로 인기를 얻었다.

 

2001년 SBS 드라마 '여인천하' 출연 후 결혼하면서 연예계를 잠정 은퇴한다. 이후 육아와 가정에 전념하면서 2002년에는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에 입학하기도 한다.

 

2010년 영화 파괴된 사나이로 복귀하였다.

 

 

박주미 나이

 

2012년 KBS 대하드라마 '대왕의 꿈'의 선덕여왕 역으로 캐스팅 됐다. 하지만 촬영 장소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덤프트럭과의 접촉사고로 부상을 입게 된다.

 

이후 다행스럽게 회복은 되었지만 결국 대왕의 꿈에서 하차하게 되면서 그녀의 대타로 홍은희가 투입된다.

 

 

한동안 드라마 출연이 없다가 2016년 MBC 드라마 '옥중화'로 오랜만에 배우로서의 활동을 했는데 연기에 대한 비판이 있다. 특히 정난정 역은 여인천하에서 강수연이 맡았는데 강수연과 비교되면서 혹평의 대상이 된 것이다.

 

다만 배우의 연기력이나 연기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

 

사실 박주미의 그간 연기 커리어를 보면 선한 인상과 목소리에 걸맞은 캐릭터가 많고 또 배우의 연기 스타일도 절제되고 안정적인 면이 강하다.

 

 

박주미 나이

 

1993년부터 2000년까지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로 무려 7년간 활동한 것으로 유명하다.

 

2기 전속모델이지만 초기 전속모델의 존재감이 희미한데다 역대 모델들 중에 가장 오랜 기간 활동하며 인지도를 팍팍 올려줬기 때문에 사실상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의 범접할 수 없는 원조격으로 평가받는다.

 

진짜 승무원이 나온 광고인줄 알고 승객이 기내에서 찾기도 했다.

 

 

해피투게더 시즌3의 야간매점 코너에서 불명예 전당에 오른 기록이 있다.

 

그녀가 준비한 요리는 '며느리의 밥상'이라는 한 끼 식사에 가까운 것이었는데, 야간매점은 밤에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고르는 코너라서 박주미는 유재석의 극딜을 맞고 불명예의 전당에 오르고 말았다.

 

 

박주미 나이

 

출생 : 1972년 10월 5일 (52세)

 

신체 : 163cm, 42kg, A형

 

가족 :

배우자 이장원

장남 이태승

차남 이현승

 

학력 : 

송곡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중퇴

성균관대학교 영상학 학사

 

데뷔 : 1992년 MBC 21기 공채 탤런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