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신동엽 나이 아내 이소라 유튜브 프로필

by 별밤11 2024. 12. 13.

신동엽 나이

 

신동엽 님은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방송인, MC, 유튜버입니다.

 

1990년대부터 전성기를 누린 개그맨 겸 MC들 중 현재까지도 왕성하게 활동하는 몇 안 되는 MC이죠.

 

신동엽은 특히 1992년부터 2005년까지 기쁜 우리 토요일, 신동엽의 러브하우스, TV 동물농장, 느낌표, 해피 투게더 등에 출연, 전성기를 보내며 또래 개그맨들 중에서도 두드러지는 커리어를 쌓아갔지요.

 

 

메인 MC로서 순간적인 재치로 방송의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능력이 그 누구보다도 탁월합니다.

 

 

 타 출연자의 발언이 의도치 않게 분위기를 가라앉혀 자칫 방송의 흐름이 끊길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면,

 

신동엽이 앞서 나온 발언과 연관된 재치 있는 말이나 제스처로 큰 웃음을 이끌어내어 분위기를 반전시키면서 그 출연자가 무안하지 않음과 동시에 띄워줄 수 있는 방식으로 흐름을 살려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동엽 나이

 

서울예전 연극과 1학년이던 1990년 연극배우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1991년 SBS 특채 개그맨으로 방송계에 데뷔했지요.

 

1992년 1월 15일 코미디 전망대에 출연하여 코미디언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별다른 무명 시절을 보내지 않고 1992년 8월 1일 <웃으면 좋아요>에서 방영한 레일맨이라는 코너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아 "안녕하시렵니까"라는 유행어를 히트시키며 인기 코미디언이 됐지요.

 

 

SBS 시절에는 이영자와 콤비를 이룬 기쁜 우리 토요일과 홍록기와 콤비를 이룬 열려라 웃음천국에서 대활약하면서 오래 지나지 않아 서세원, 심형래, 김형곤, 주병진 등으로 대표되던 코미디계의 중견지향적 트렌드를 젊은 코미디언 위주로 싹 바꿔 버린 주인공이었지요.

 

 

 비록,

당시 분위기상 슬슬 코미디언의 세대교체가 일어날 시점이라고는 하나 데뷔한 지 2~3년 밖에 안 된 풋내기였던 신동엽이 타 방송사들의 경력 많은 고참 코미디언들과 동등한 인기를 누리며 한 방송사(SBS)를 대표하는 메인 코미디언으로 활약했다는 것은 엄청나게 대단한 일입니다.

 

 

신동엽 나이

 

1996년 신동엽은 MBC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이라는 레전드급 시리즈의 주인공을 맡으며, 타 방송사에 진출했지요.

 

신동엽 본인이 방송에서 자신의 연예인 인생에서 터닝 포인트가 된 것이 바로 타 방송사에 진출해서 남자 셋 여자 셋의 주연을 맡았던 것이라고 회고했을 정도로

 

그는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를 단단하게 다지고 열정적으로 작품에 임했고 같이 출연하는 연기자들과도 가족이라고 묘사할 정도로 친하게 지냈다고 합니다.

 

 

신동엽은 1997년부터 당시 큰 인기를 얻고 있던 슈퍼모델 이소라와 공개열애를 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지요.

 

 

 신동엽의 부활은 2011년 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의 진행을 맡게 되면서부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불후의 명곡 2에선 오로지 가수 소개만 하고,

빅토리에서도 역시 큰 비중 없이 진행만을 맡습니다.

 

허나 그 짧은 멘트 내내 개그를 계속 터트립니다.

 

 

신동엽 나이

 

출생 : 1971년 2월 17일 (53세)

 

신체 : 176cm, 68kg, 270mm, A형

 

가족 : 

배우자 서혜윤

딸 신지효

아들 신규완

 

학력 : 

서울청운국민학교

청운중학교

경복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데뷔 : 1991년 SBS 특채 개그맨

 

개인 유튜브 채널 : 짠한형 신동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