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허재 나이 구단주 아들 가족

by 로버트 웨인 2023. 4. 12.

허재 나이

 

반갑다. 오늘은 허재 나이를 주제로 허재 님에 대해 소개하겠다.

 

허재 님은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농구 선수이다. 농구 감독으로도 활동했으며, 현재는 방송인으로 TV에서 자주 볼 수 있다.

 

 

농구 현역 시절 그의 포지션은 포인트 가드 - 슈팅 가드였다. 한국 국가대표에선 파워 포워드 - 스몰 포워드이다. 어린 대학 시절에는 센터도 소화했다.

 

 

허재 님의 별명은 '농구 대통령'이다. 대한민국의 마이클 조던이라고 할 수 있겠다. 허재 님은 슛 폼이 매우 탁월했고, 점프 뒤 슛 릴리즈가 아주 빠른 선수였다.

 

허재 님의 대단한 성과는, 징크스나 슬럼프 없이 시작부터 은퇴까지 최고의 기량을 유지한 것이다. 그 어떤 선수도 해내기 힘든 일을 해냈다.

 

또 현역 은퇴 후에 감독으로도 활동했다. 감독과 선수로서 모두 우승한 최초의 인물이다. 지금은 KBL의 구단인 고양 캐롯 점퍼스의 구단주로 농구계에 다시 복귀했다.

 

 

허재 나이

 

허재 님은 우리나라 농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대학 시절부터 이미 농구 스타이자 이충희, 김현준 님의 뒤를 이은 농구의 아이콘이 됐다.

 

실제로 그는 마지막 농구 국가대표팀의 에이스 스코어러이다. 국제무대에서 허재 님처럼 잘하는 선수가 아직 없다.

 

서장훈 님과 함께 허재 님은 농구를 모르는 사람들도 알만한 인물이다. 

 

 

허재 님의 플레이 스타일을 잠깐 살펴보자면,

 

기본기에 충실한 드리블에서 기술을 섞은 화려한 드리블까지 모두 완벽했다. 지그재그 드리블에 순간적인 스핀 무브에 온갖 드리블 기술을 능숙하게 사용했다.

 

왼손잡이이지만 오른손도 잘 썼고, 양손을 자유자재로 사용한 대단한 농구선수이다.

 

연습 벌레로도 유명한데, 한쪽 손을 묶어놓고 연습하는 등 굉장한 훈련 방식을 택했다. 심지어 머리카락을 삭발하고 연습에 임하기도 한다.

 

 

허재 나이

 

여기선 허재 님의 지도자 경력을 살펴보자.

 

그는 40세로 젊은 나이부터 농구 감독을 시작했다. 그러나 감독 데뷔 후 첫 챔피언결정전 진출에 실패하고 만다. 이후 유명한 선수들이 들어오면서 감독으로서 열심히 활동한다. 전주 KCC이지스 팀에서 우승도 몇 번 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허재 님은 평가가 좋은 감독이다. 농구스타 출신답게 선수단을 장악하는 능력이 대단했다. 선수단의 분위기를 조율하는 능력은 상당하다.

 

또한 선수의 강점을 잘 살리는 편이다. 약하다고 평가받는 선수들을 데려와 더욱더 성장시켜 팀에 기여하게 만들었다.

 

특히 자신감이 부족한 선수들에게 화를 내며 항상 자신감을 강조하는 감독이었다.

 

 

허재 나이

 

과연 허재 나이는 어떻게 될까?

 

허재 님은 1965년 9월 28일 강원도 춘천시에서 태어났다. 2023년 4월 기준, 59세(만 57세)이다. 본관은 양천 허 씨다. 종교는 개신교에서 불교.

 

키는 188.3cm, 몸무게는 98.2kg, 윙스팬 190.5cm, 혈액형은 O형이다. 또 허재 님은 왼손잡이다.

 

 

 

그는 상명초등학교, 용산중학교, 용산고등학교, 중앙대학교(체육교육과 학사)를 졸업했다. 병역 사항은 예술체육요원.

 

허재 님의 아내는 이미수 님이고, 장남 허웅, 차남 허훈이 있다.

 

실제로 두 아들은 허재 님의 뒤를 이어 농구선수로 활동 중이다.

 

 

 

1988년 기아산업 농구단에 입단한 그는, 기아산업 - 기아자동차 - 부산 기아 엔터프라이즈에서 선수생활을 했고, 원주 나래 - 삼보 - TG 등에서 선수로 활약한다.

 

2005년부터 2015년까지 전주 KCC 이지스 감독직을 맡았다. 실제로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 감독도 했다. 지금은 고양 캐롯 점퍼스에서 구단주로 활동 중이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