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가수 장윤정나이 키 학력 고향 프로필

by 별밤11 2025. 1. 20.

가수 장윤정나이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

 

트로트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가수 중 한 명이자,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2000년대 트로트의 부흥에 기여한 장본인.

 

현재까지도 왕성하게 활동하며 많은 트로트 가수들의 롤모델로 꼽히고 있다.

 

 

대학교 시절에는 자취를 했는데,

난방비가 없어서 겨울에 자다가 추위에 잠이 깰 때마다 헤어 드라이어로 이불속을 데우고, 강아지를 껴안고 다시 잠이 들 만큼 아주 어렵게 살았다고 한다.

 

 

 1999년 강변가요제에서 <내 안의 넌>으로 대상을 수상하였지만, 가수로 데뷔하는 과정은 어려웠다. 첫 공식 방송 무대에서 너무 떨었다.

 

 

가수 장윤정나이

 

2004년 <어머나>로 데뷔했는데 말 그대로 전국과 전 세대를 강타했다.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는데, 한국에서 흔히 트로트로 분류하는 김수희의 애모가 93년에 상을 받은 이후 11년 만에 트로트가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름도 없고 작고 별볼일 없는 소속사에서 데뷔한 만큼 별다른 홍보도 없었으나, 노래가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고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신청받는 곡이 되며 알아서 홍보가 되었다.

 

트로트는 오로지 중장년층만 부른다는 편견을 깨고 새로운 시작을 개척한 최초 사례.

 

 

 이후 어머나로 쌓은 인지도로 2집 짠짜라와 3집 이따 이따요, 4집 장윤정 트위스트를 냈는데, 전부 다 어머나 못지않게 흑자를 냈으며 적자를 낸 음반은 단 하나도 없다.

 

 

가수 장윤정나이

 

2007년부터는 슬슬 게스트로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일단 우리 결혼했어요 파일럿으로 출연했으며,

그 후 각종 방송에 조금씩 출연 횟수를 늘리면서 골드미스가 간다에서 고정 출연한다.

 

 

 2015년 4월 22일에 발매한 7집 앨범의 타이틀곡 <반창고>가 다시 대박을 내면서 성공적인 복귀를 마쳤다. 타이틀곡 선정 능력으로는 따라갈 사람이 없다.

 

 

전국 각지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출연하려고, 1년에 10만km 정도를 돌아다녔다고 한다.

 

모 토크쇼에서 MC몽을 능가하는 하루 12회 행사 경험을 이야기해 주변이 깜짝 놀랐다. 전성기 시절에는 행사비로만 하루에 1억 원을 번 적도 있다고 한다.

 

 

가수 장윤정나이

 

출생 : 1980년 2월 16일 (44세)

충청북도 충주시 금가면 월상리

 

본관 : 인동 장 씨

 

신체 : 168cm, 48kg, 245mm, B형

 

가족 : 

배우자 도경완

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

 

학력 : 

성호초등학교

오산여자중학교

영신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전문학사

 

데뷔 : 1999년 제20회 강변가요제 대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