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김연자 나이 노래모음 콘서트 소속사

by 리처드 웨인 2023. 7. 2.

 

김연자 님은 대한민국의 가수입니다.

 

일본에서도 8090년대 큰 성공을 거뒀고, 일본 내에서 인지도가 매우 높은 인물.

 

 

2010년대부턴 주로 한국에서 활동하기 시작했고, 2016년 이후에는 <아모르파티>가 국내에서 역주행 대히트를 치며 젊은 세대에게도 인기를 받습니다.

 

 

김연자 님의 아버지가 이발소를 운영했는데,

5세 정도부터 손님들 앞에서 노래를 시켰다고 하네요. 단골손님이 가게에 오면 "연자야, 노래 불러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국민학교 5학년 때, 광주의 유명한 노래 대회였던 '벚꽃 노래자랑'에 친구와 함께 출연합니다. 여기서 인기상을 수상합니다.

 

'벚꽃 노래자랑'은 생방송으로 진행됐던 프로그램이라 수많은 광주시민들이 김연자를 보았고, 그녀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선배 가수 이영숙 님의 소개로 청계천에서 오디션을 봤고, 그 당시 이미자의 <동백 아가씨>를 불렀다고 합니다. 그렇게 오디션에 당당히 합격하셨죠.

 

여러 번의 도전 끝에 1974년 '가요 신인 스타'에서 패티김의 <살짜기 옵서예>를 부르고 우승합니다. 이 날을 공식적인 데뷔일로 정하기도 했지요.

 

1976년 MBC 신인가수 선발대회에 출전하기도 합니다. 또 이듬해 TBC '전국남녀가요신인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합니다.

 

 

일본으로 활동 무대를 옮기셨는데,

1977년에 이미자의 <여자의 일생>을 일본어로 리메이크한 곡을 발표하며 그곳에서 데뷔합니다.

 

1년 만에 일본어와 글에 능숙해졌다고 하네요.

 

 

1978년 김연자 님은 한 방송에 출연했는데, 그곳에서 우연히 미래의 남편을 처음 만났죠. 스튜디오에서 자주 마주쳤으며, 첫눈에 천생연분임을 직감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엔카를 부르며 밝고 여리며 꺾는 창법을 익혔습니다. 트로트 창법과 접목시켜 감칠맛 나고 독창적인 목소리를 찾아냅니다.

 

 

 

이쯤에서 그녀의 노래를 알아볼까요?

 

수은동

갑을 로맨스

쟁이쟁이

블링블링

 

아모르파티

안 돼

어무이

10분 내로

 

사랑합시다

부디 안녕

당신이 버린 사랑

진정인가요

 

밤 열차

타이틀

그런 거야

천하장사

.

.

 

이 외에도 김연자 님은 수많은 노래들을 발표하고 부르십니다.

 

 

가수로서 김연자 님은 여러 콘서트를 개최했고,

북한에서도 공연을 개최하십니다.

 

2001년 <제19차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에 참가했죠. 악단을 포함해 30여 명이 북한으로 넘어갑니다.

 

 

일본에서 열리는 콘서트나 TV 프로그램에 한복을 입고 나오는 것으로 유명하십니다.

 

김연자 님은 우리나라의 수많은 명곡들을 일본에 많이 전파한 가수이기도 하죠. <돌아와요 부산항에>, <내 나이가 어때서>, <이별>, <강원도 아리랑>, <고장 난 벽시계> 등등 수많은 한국 노래를 일본어 가사로 바꿔 부르곤 했지요.

 

환갑이 넘은 나이에도, 매우 큰 성량과 에너지를 자랑하는 가수입니다. 2012년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 출연해서 <단장의 미아리 고개>를 불러 스태프가 뽑은 1위에 꼽힙니다.

 

 

 

김연자 님은 1959년 1월 25일 광주광역시 남구에서 출생하십니다. 종교는 개신교이십니다.

 

2023년 7월 기준, 김연자 나이는 65세(만 64세)입니다.

 

그녀의 키는 154cm이고, 몸무게는 47kg이네요.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명예졸업 했습니다.

 

1974년 <말을 해줘요>로 처음 데뷔했지요.

 

현재 김연자 님의 소속사는 홍익기획, YJKcompany입니다.

 

앞으로도 그녀의 활동이 기대가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