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고두심 아들 딸 가족 나이 프로필

by 리처드 웨인 2023. 4. 20.

고두심 아들

 

반갑다! 오늘은 고두심 아들을 주제로 고두심 님에 대해 소개하겠다.

 

고두심 님은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여배우이다. TV 드라마에서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모두 받으신 배우이다. 정말 대단하다.

 

이런 기록이 증면하듯이 그녀의 연기력은 정말 훌륭하다. 어릴 적부터 지금까지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유명하신 인물.

 

 

고두심 님은 MBC 공채 탤런트 출신이다. 그녀의 동기로는 이계인, 현석, 한인수, 김정하, 김동주 님 등이 있다.

 

그러나 MBC에 들어갔으나 단역만 맡게 되며, 잠시 연기를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하게 된다. 한 드라마 PD 님에게 연락을 받으면서 고두심 님은 <갈대>로 복귀했다.

 

그 후에 드라마 <밀물>로 활약하며 MBC 신인상을 수상하신다. 또한 드라마 <정화>로 본격적인 유명세를 얻으신다.

 

 

고두심 아들

 

실제로 고두심 님은 배우로서 '국민엄마'라는 별명이 유명하다. 데뷔 초부터 아이를 업는 엄마 역할을 맡았다.

 

전설적인 작품인 드라마 <전원일기>에 출연한 고두심 님은 전국민적인 유명세를 탔고, 선배 김혜자 님의 뒤를 이어 80년대 최고의 여자 연기자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2000년대에 와서 대부분 서민 가정에 있는 어머니 역을 맡는다. 역시 그녀는 '국민엄마' 타이틀에 어울리는 배우이다.

 

 

고두심 님은 김정수 작가와 인연이 깊다고 한다.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김정수 작가님과 인연이 시작됐다.

 

 

그녀는 배우로서 연기대상 최다 수상으로 유명하다. 방송 3사 모두에서 대상을 받았다. 거기에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까지 거머쥔다.

[대상]

 

(KBS) : 사랑의 굴레(1989년), 꽃보다 아름다워(2004년), 별난 며느리 & 부탁해요, 엄마(2015년)

 

(SBS) : 덕이(2000년)

 

(MBC) : 춤추는 가얏고(1990년), 한강수타령(2004년)

 

(백상예술대상) : 남편의 여자(1993)

 

 

고두심 님은 이렇게 여러 방송사에서 대상을 모두 받은 유일한 배우이다.

 

그녀는 2004에 MBC와 KBS에서 대상을 동시에 수상한다. 이처럼 엄청나게 대단한 수상경력을 보유한 인물이다.

 

 

고두심 아들

 

고두심 님은 제주도 출신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제주도 홍보대사로 활동하신다. <전원일기>에서 20년 넘게 같이 출연한 박순천 님도 제주도 출신이라 서로 친하다고 한다.

 

어릴 적 고두심 님의 가족은 제주도에서 대규모 잡곡 농사를 지었고, 덕분에 그녀는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다고 한다.

 

제주도에서 태어나 고등학생 때까지 그곳에서 자랐기 때문에 제주도 말을 잘 사용하신다. 제주도가 배경인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그녀의 유창한 제주어를 엿볼 수 있다.

 

 

한편, 고두심 님은 유인촌 님에 이어 <역사스페셜>의 후임 진행자가 됐다.

 

그녀는 2020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은관 문화 훈장을 받는다.

 

고두심 님은 제주도의 상징적인 인물이니 제주도 내에서 영향력이 크다. 제주도 식당에 고두심 님이 등장하면 알아서 서비스를 주기도 한다.

 

 

그녀의 대표적인 출연 작품을 간단히 살펴보자.

 

[드라마]

수사반장

정화

산이 되고 강이 되고

전원일기

다산 정약용

 

사랑의 굴레

마당 깊은 집

춤추는 가얏고

아들과 딸

 

목욕탕집 남자들

임꺽정

눈물이 보일까 봐

덕이

 

인어아가씨

꽃보다 아름다워

한강수타령

전설의 마녀

 

부탁해요, 엄마

디어 마이 프렌즈

동백꽃 필 무렵

우리들의 블루스

커튼콜

 

이 외에도 고두심 님은 정말 많은 작품에 출연하셨다. 여기에선 간략히 소개했다.

 

 

고두심 아들

 

고두심 아들을 비롯해 고두심 님의 프로필을 보자.

 

고두심 님은 1951년 5월 22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동에서 태어났다. 본관은 제주 고 씨이며, 종교는 불교이시다.

 

2023년 4월 기준, 고두심 님은 73세(만 71세)이다. 그녀의 키는 160cm, 혈액형은 A형이다.

 

 

1976년 일반인과 결혼했으나 1998년에 이별했다고 한다. 슬하에 1남 1녀가 있으시다.

 

그녀의 딸은 미국 유학에서 만난 재미동포와 결혼했으며, 고두심 님의 아들은 배우 김정환 님이다.

 

김정환 님은 미국 유학생활을 하다가 현재는 배우로 활동 중이다.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어머니의 친동생 역을 했고, <우리들의 블루스>에선 막내아들 역으로 출연하신다.

 

 

고두심 님은 제주남국민학교, 제주여자중학교, 제주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셨다.

 

그녀는 1972년 MBC 5기 공채 탤런트로 처음 데뷔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맥스파워엔터테인먼트이다.

 

앞으로 고두심 님의 활동이 기대가 되며, 그녀를 열심히 응원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