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축구

프랑스 국적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축구 선수, 킬리안 음바페

by 로버트 웨인 2024. 3. 31.

 

킬리안 음바페

 

음바페는 프랑스 국적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축구 선수입니다.

주 포지션은 윙어이고, 현재 프랑스 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습니다.

 

19세의 나이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프랑스의 우승을 이끌었으며, 리그 1 득점왕 5회. 올해의 선수 4회, 2018 러시아 월드컵 신인상, 2022 카타르 월드컵 골든부트. 실버볼, 발롱도르 포디움 1회, FIFA 올해의 선수 포디움 2회, FIFA FIFPro 월드 XI 4회 등의 개인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PSG 역대 최다 공격 포인트 기록자, 역대 최다 득점자이며 PSG 소속으로 총 13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지요.

 

 

 음바페의 재능을 알아본 첼시 FC가 유스클럽에서 한 캠프에 음바페를 초청해 런던에서 첼시 유스팀과 같이 훈련을 하고 스탬퍼드 브리지 투어를 하며 당대 첼시 스타 디디에 드로그바를 만나기도 합니다.

 

이후 프랑스로 돌아온 음바페는 봉디를 떠나 다른 빅클럽 아카데미에 들어가고 싶다고 부모님께 말했으나 부모님은 프랑스에 남기를 원했죠.

 

이후 음바페는 주중에는 프랑스 국립 유스 양성 기관 클레르퐁텐과 주말에는 AS 봉디에서 2년 정도 훈련을 하며 뛰어난 두각을 나타냈고, 여러 클럽들의 유스팀 제안을 받았으며 특히 레알 마드리드는 2012년 11월 14세 음바페를 초청하여 음바페의 우상 지단이 직접 음바페의 가족을 공항까지 마중 나가서 음바페를 자신의 차에 직접 태워주기도 했지요.

 

최종적으로 레알 등 다른 나라의 유스팀 대신 2013년 7월 3일 AS 모나코 FC 유스팀과 계약을 맺으며 본격적인 프로 무대로 나서기 시작합니다.

 

이로써 음바페는 모든 유스 생활과 프로 데뷔를 프랑스에서 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