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윤복희 나이 여러분 가족 노래모음

by 로버트 웨인 2023. 5. 14.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윤복희 나이를 주제로 윤복희 님을 소개하겠습니다.

 

윤복희 님은 대한민국의 여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이십니다. 그녀는 6살 무렵 뮤지컬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셨습니다.

 

우리나라 이외에도 필리핀, 홍콩, 싱가포르, 스페인, 미국 등지를 다니면서 외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십니다.

 

 

윤복희 님은 미니스커트를 유행시킨 인물입니다. 우리나라의 유명인들 중에 미니스커트를 최초로 입어 화제를 불러일으키셨죠.

 

보수적인 1960년대, 미니스커트를 입은 윤복희 님의 모습이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여성들 사이에서 미니스커트가 대유행을 타기 시작합니다.

 

지금 봐도 파격적인 의상인데 그 당시에는 더 파격적입니다. 실제로 그녀가 직접 의상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윤복희 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로서 정말 많은 곡들을 발표했습니다.

 

[노래모음]

조약돌

나그네

나는 어떡하라구

내 고향

 

나를 두고 아리랑

노래하는 곳에

노래하는 인생처럼

다 그런 거지 뭐

돌아와요 부산항에

 

두 손을 잡아요

둘이 걸었네

보고 싶은 얼굴

삼돌이

 

숙명

여러분

왜 돌아보오

이거야 정말

친구야 친구

웃는 얼굴 다정해도

 

이 외에도 윤복희 님의 노래는 정말 많습니다. 가수로서 엄청난 활동을 보여주셨죠.

 

 

윤복희 님의 히트곡으로 꼽히는 '여러분'이란 노래의 가사입니다.

 

네가 만약 괴로울 때면 내가 위로해 줄게

네가 만약 서러울 때면 내가 눈물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 ~~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 ~~ 너의 기쁨이야

 

(간주)

 

이렇게 진행되는 노래입니다.

 

참고로 한 방송에서 임재범 님께서 윤복희 님의 '여러분'을 불러 큰 인기를 불러왔습니다.

 

 

 

그녀는 뮤지컬계의 대모로 존경받고 계십니다.

 

대표적인 뮤지컬 공연으로는,

 

- 피터팬

- 빠담빠담빠담

-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어린이여 나와라 어린이여 모여라'로 시작하는 피터팬 노래는 그녀의 뮤지컬 수록곡입니다. 1990년에 방영됐던 일본 만화 <피터팬의 모험> 오프닝곡을 부르기도 하십니다.

 

1980년에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라는 뮤지컬 공연에서 마리아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역을 수십 년간 수행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윤복희 님은 각종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

 

[출연 영화]

바람 부는 날에도 꽃은 피고

창밖에 잠수교가 보인다

죽으면 살리라

 

 

[TV]

패티김 쇼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승승장구

K팝스타 시즌5

판타스틱 듀오

눈이 부시게

 

 

 

윤복희 님은 1946년 3월 9일 충청남도 보령시에서 출생하십니다. 그녀의 본명은 윤복기.

 

2023년 5월 기준, 윤복희 님은 78세(만 77세)입니다. 본관은 파평 윤 씨라고 합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네요.

 

 

가족관계는 아버지 윤부길 님, 어머니 고향선 님, 오빠 윤영기 님과 윤향기 님, 그리고 언니 윤수현 님이 있습니다.

 

그녀는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라벌예술대학교 무용과를 중퇴하십니다.

 

 

윤복희 님은 1952년 뮤지컬 <크리스마스의 선물>로 처음 데뷔하셨고, 1967년 노래 <웃는 얼굴 다정해도>로 가수 데뷔하십니다.

 

앞으로도 그녀의 활동이 기대가 됩니다. 항상 윤복희 님을 응원하겠습니다.

 

 

 

댓글